-
고객에게 매력적인 헤어디자이너비즈니스스타일 2024. 11. 27. 16:46반응형
05 | 주도적인 헤어디자이너의 매력
고객은 열정적인 사람을 좋아한다.
“인간은 따뜻하고 유능한 사람을 신뢰하고 존경하며 그들과 지속적으로 만나기를 원한다. 따뜻하더라도 무능한 사람은 그저 동정하고 측은하게 여길 뿐이며 유능하지만 차가운 사람은 시기하고 의심한다. 차갑고 무능하기까지 하다면 멸시와 경멸을 할 것이다.”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 가> 수잔피스크,크리스말론/전략시티 刊
고객이 “저 디자이너는 머리를 잘한다”고 표현을 하거나 소개할 때는 단순히 머리 하는 기술 뿐 아니라 디자이너의 매너에도 공감했을 경우이다. 이런 디자이너가 유능한 디자이너에 가깝고 게다가 확실한 비전까지 갖추고 있다면 주도적인 디자이너이다.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특성 때문에 주도적인 헤어디자이너를 좋아하며 그들을 소문내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고객이 좋아하는 주도적인 디자이너의 특성]
1).주도적인 디자이너는 매너가 있다. (고객에게 무한한 편안함을 준다.)
*친절함을 넘어서는 배려심이 있다.
첫째, 따뜻한 배려심으로 고객에게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단순한 친절을 넘어,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하는 자세는 고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둘째,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고객의 얼굴형, 모발 상태, 라이프스타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최적의 스타일을 제안하며, 단순히 고객의 의견만 따르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시각으로 고객에게 맞는 스타일을 제시하고 설득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셋째,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카운슬러의 역할을 합니다. 고객의 고민을 경청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며, 단순히 머리를 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자신감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2).주도적인 디자이너는 상담능력이 풍부하다.(고객에게 전문가로서의 느낌을 준다.)
*고객의 필요한 부분(고객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알게 해주고 적극적인 어필을 한다.
*헤어 디자이너의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제안에 대해 고객들은 진심으로 자신들의 아
름다움을 위한 것으로 여긴다.
*주도적인 디자이너는 카운슬러의 역할을 한다. 고객에게 세일즈맨처럼 계약서가 아니라 카운슬러처럼 처방을 내려준다(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원하는 바를 찾아준다).
(헤어컨설턴트로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믿음을 갖게 한다)
① 해결책을 제시해준다.(고객의 불편함을 찾아낸다)
② 조작하거나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제대로 진단하고 해결을 제안한다)
③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시술한다.(고객에게 이익을 준다)
Think & act
단골 헤어 디자이너는 고객에게 실제로 어떤 도움을 주는가?
1).아름다운 스타일 건강한 머리가 잘 유지되게 함으로서 사회생활에 도움을 준다.
2).친구 지인과는 또 다른 대화의 상대가 되기도 하며 릴렉스의 기회를 제공한다
3).다른데 찾아 헤매는 시간과 노력을 덜어준다.
4).지인에게 좋은 디자이너를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자부심도 제공한다.
결론적으로, 주도적인 헤어디자이너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단골 고객을 유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뜻한 배려심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헤어디자이너의 매력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반응형'비즈니스스타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식 반미샌드위치 집에서 만들기 (0) 2025.04.15 혼자 해먹는 외국요리 알리오 올리오 (0) 2025.04.13 주도적인 헤어디자이너 (1) 2024.11.22 매출의 패러다임 전환 (2) 2024.11.12 미용을 잘하는 방법 (4) 2024.10.18